본문 바로가기
주재원가족 미국적응기

소아치과, 진정치료 후기, 충치 크라운 만4세 남아 치과치료기록

by ivy.shinydays 2022. 6. 2.

한국에 오니, 다시 병원 출근하는 너낌~~

아이셋 치과투어를 하고 있지요^^

아이셋 중에 하나만 살아남았어요.

 

둘은 결과 처참....

그래도 치료를 잘 할 수 있다는게 어디... ^^

응급상황 아니어도 바로 치료가 가능하다는게 어디....^^

#병원은한국최고

 

 

병원에 도착했어요....

 

 

진정치료하고 나면 힘들어한다 그래서 근처 사촌동생네 집에서 급하게 유모차도 빌려오고....(고마워 올케~😍)

 

 

이때까지는 평화로웠으나~~~

약물투여 때문에 체중을 제는 것부터 떼쓰기 시작! 

 

 

이렇게 평화롭게… 폭풍전야…


약물투여하고 십여분쯤 뒤에. 진료실 들어감.
진료실에 눕혀주고 엄마는 퇴장.

진정치료는 제가 이해하기로는 가수면 상태라고 이해했어요. 아이 우는 소리가 계속 들이니 밖에서 기다리면서도 참 애가 타네요. 근데 달리 생각해보면 완전 수면(?)보다 아이 소리가 들리니.. 어찌보면 더 안심(?)되기도 하고…

아이가 40여분 동안 입벌리고 계속 운다고 생각하니, 너무 안쓰러워서 같이 눈물날거 같아요 ㅠㅠ 처음에는 지켜보다가. 못보겠어서 바로 옆 대기공간에서 앉아 있는데, 그래도 우는 소리는 잘~~ 들립니다. ㅠㅠ 처음에는 너무 안쓰럽다가 치료 잘 받고 있구나~ 니가 무사(?)하구나~~하는 마음으로~~~

진정치료를 하면, 아이가 치과에 온건 기억해도 나중에 뭘했는지는 기억을 잘 못해서 트라우마도 남지않고, 덜 힘들어서 아이에게도 좋다고 하네요. 나중에 치료 다 끝나고 며칠뒤에 다시 물어봐야겠어요.😅😁😊

 

그래도 진정치료 덕분에(?) 치과 치료 횟수는 1번으로 싹- 끝냈네요. 미국에 있었다면, (물론 제가 사는 지역 기준으로 말씀드리자면,,,) 이런 치료하는데 몇번은 갔었을텐데.... 한국에서는 이렇게 빠르게 한 번에 치료가 된 것에 감사합니다.!!

 

최근 며칠간 제가 아이들 병원투어하느라 좀 예민해져있었는데, 막내 치료 완료하고 나니, 한결 마음이 편해지네요^^ 

 

아이 치과는 2-3곳 정도 가봐야 되는 것 같네요... 저도 이곳 말고 다른 곳도 한 군데 가봤으나, 여러모로 이곳이 더 좋다고 판단!! 치료 시작 했습니다. 한군데만 가보는 것 보다는 정말 몇군데 가봐야 마음이 딱! 확실해 지는 것 같아요! ^^

 

울고 떼쓰는 아이 치료 잘 해주신 선생님들께 감사~ 인사를~~~!! ^^ 드리고 싶네요! 

 

🏷 진정치료 준비물

1. 유모차: 보호자 혼자 아이데리고 간다면 유모차 가져가시길 추천 드려요.

2. 여벌옷:  아이가 땀을 흘렸을 거예요.

3. 물&음료: 치료전 금식을 하기 때문에 치료 끝나고 힘들었을 아이를 위해 물이나 음료 등을 바로 먹여주세요. (저희 아이는 치료끝나자 마자 빨대 꽂아서 요쿠르트 2개 원샷 했어요^^;;)

 

진정치료 하기 전, 엄마도 많이 긴장하는데 막상 치료 끝나고 나니 속이 다 시원~~ 하네요^^

 

 

#대전치과 #대전소아치과 #선치과병원 

 

 

키즈 태블릿 Tablet for kids / 위의 링크로 구매가 이루어지면 저에게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될 수 있습니다.

 

 

 

Better things are coming ♥ | Linktree

Click here ↓

linktr.ee

 

반응형
LIST